맛집·요리

경기도안산맛집/선부동맛집/고기주는냉면집 종가 진곰탕 , 대박이야~!!

릴리c 2015. 7. 8. 07:00

숯불구이 고기가 공짜? 냉면 시키면~!!

 

얼마 전 안산 당일 여행을 하면서

박~!!을 외친 곳이 있습니다.

다름아닌 맛집 <고기주는 냉면집/종가 眞 곰탕>에서의 일입니다.

안산시에서 선부동 특화거리로 지정한 선부동 거리는

밤이 되니 온통 불야성을 이루어 괜히 마음이 설렘설렘~하더군요.

발길 닿는 곳마다 사람들로 넘쳐나고

사방에서 날아온 맛있는 냄새에 입안 가득 군침이 고입니다

 

소문으로만 듣던 선부동 특화거리의 먹자골목에서

과연 만족스러운 맛집을 찾아낼 수 있을까,

기대 반 호기심 반으로 이곳저곳을 둘러봅니다.

그러다가 찾아낸 곳,

<고기 주는 냉면집/종가 진 곰탕>이 나를 완전 감동케 했답니다~^^*

 

 

 

내가 이곳을 찾았을 때는

메르스 확산으로 어딜가나 썰렁한 분위기만 감돌던 시기였음에도

이 동네는 불야성을 이루고 있더군요~

과연~!

명불허전이었습니다.

거리마다 골목마다 음식점마다

사람들로 넘쳐나는 명실상부한 먹자골목 선부동이더군요~^^

 

 

 

이 동네에 처음 와본 나로서는

딱히 누구의 소개 없이 맛집을 찾는다는 게 쉽지 않았는데...

이곳저곳 기웃거리다가

'고기 주는 냉면집'

그것도 숯불고기를 준다는 문구에 시선이 꽂혔습니다.

오호라~~

 

 

안에 들어가 자리잡고 메뉴를 보니

옴호낫~~!!!

가격이 착해도 너~~무 착한 냉면값입니다.

숯불고기 포함해 5,500원~!

 

 

 

 

셋이서 비빔냉면 둘과 물냉면 하나를 주문했습니다.

냉면이 나오기 직전에 고기가 먼저 나왔는데

이렇게 2인분, 1인분 따로 나오네요~.

양이 많지는 않지만 냉면과 먹기에 아주 적당~~^^*

급한 마음에 고기 한 점을 먹어보니~~~

오 마이 갓~~!!!

 

 

 

입에 넣은 숯불고기(돼지고기) 한 점의 맛은

냉면에 딸려나오는 고기라고 하기엔 너무나도 본격적인

숯불고기의 맛을 제대로 보여주었어요.

5,500원이라는 가격이 믿기지 않을 만큼

맛이 좋았답니다~

그래서 나도 모르게 "대박~!!"을 외치게 되었다는~^^*

 

집에 올 때 <추가 고기 5인분/600g - 2만원>을 포장해 왔고

이틀 동안 집에서도 아주~~ 맛있게 먹었다지요~ㅎㅎㅎ

 

숯불고기 생각이 간절해

이 글을 포스팅하다가 그 집에 전화했습니다.

"혹시... 숯불고기 서울까지 택배로 보내줄 수 있나요?"

하고 물었죠, 안 될 거라 짐작하면서...

역시나 대답은 '안 된다'였어요.

다시 가서 먹고 싶은데.. 언제가 될지...

 

 

주객이 전도된 느낌이지만,

냉면이 메인이고 숯불고기는 어디까지나 서브~

자, 냉면맛을 보도록 할까요?

면발을 보니 메밀이 많이 섞인

냉면다운 냉면인 것 같습니다.

내가 시킨 것은 비빔냉면이었죠~.

냉면 맛은 어땠을까요?

게눈 감추듯 눈깜짝할 새에 그릇을 비우고 말았답니다~^^*

 

 

 

 

 

굳이 설명 안 해도 냉면 맛있게 먹을 줄 안다고요~~~^^

 

 

 

 

종가 진 곰탕/고기주는 냉면집

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1076-3 용헌빌딩 123호

전화 : 031-414-9262